아파트가 연식이 점점 들어감에 따라 여러가지 부분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현관 중문입니다. 무엇이나 마찬가지지만 나이가 들어가면 조금씩 문제가 생기기 마련이죠. 수리를 통해 보수를 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가장 좋겠지만 그러기 조차 힘들 정도로 노후화된 문이라면 큰 맘먹고 교체 작업에 도전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오늘 저희가 방문한 곳은 김해시에 위치해있는 한 구축아파트입니다. 기존에 미서기 문이 설치되어 있었는데, 점점 문이 말을 안듣기 시작하면서 사용하기가 너무 어려워져 결국 저희에게 연락을 주셨습니다. 기존 문틀까지 모두 철거하고, 새로운 중문을 이곳에 넣기로 하였는데요. 어떤 결과가 있게 될까요?
그럼 중문 교체전 현관 모습을 짧게 영상으로도 먼저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기존의 현관이 어떤 모습으로 바뀌어가는지 알아보는 것도 재미있으니까요 :)
가장 먼저, 기존의 문과 틀을 모두 철거하였습니다. 이런 오래된 건물의 경우 문틀이 콘크리트에 심겨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역시도 그러했구요. 이런 현장은 철거를 하고보면 이렇게 사면이 콘크리트로 둘러져있죠. 특히 바닥면은 구배가 맞지 않아 엉망인 경우가 많은데요. 가장 먼저 바닥 작업을 합니다.
바닥을 평평하게 맞추고, 레벨기를 보면서 최대한 수평선에 놓이도록 밑작업을 하는 것이죠. 상단 사진은 바닥 레일을 깔기전, 바닥면 라인을 맞추는 모습입니다. 이 기본이 되는 작업이 잘 이루어져야 이후 작업에서도 문제들이 발생하지 않는답니다 :)
이렇게 탄탄한 기초 위에 설치된 중문의 모습입니다. 블랙색상의 포인트가 되는 강렬함이 느껴지는 현관인데요. 기존의 투박했던 목문과 비교하면 정말 깔끔하면서 세련된 느낌을 주는 도어입니다. 교체작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기존에 있던 중문을 철거한 후에 그 위에 새로운 도어를 설치하는 것이기 때문에 기존 문을 철거한 자국들을 깔끔하게 가리고, 마감을 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데요. 그러한 면에서는 경험이 많은 작업자가 설치를 하느냐가 정말 중요합니다. 오늘의 결과물을 보면 어떤가요?
모난 부분없이 마감이 정말 깔끔하게 잘 이루어졌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는 장면인데요. 기존의 뜯어낸 철거자국은 현장 상황에 맞게 잘 가려드렸습니다. 가장 잘한 마감은 사용자가 문을 보았을 때, 어색함이나 이상한 점을 발견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건, 무언가 인테리어 효과를 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중문에서 필수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인데요. 저게 뭐지?? 하는 생각이 드는 마감이 발견되면 사용자는 문을 사용하는 내내 그 부분이 신경쓰일것이고, 그와 동시에 불편함이 느껴지겠죠?
그런 점에서 오늘의 문은 정말 퍼펙트하게 잘 설치된것 같습니다. 사용자께서도 이렇게까지 결과가 잘 나올지 몰랐다하시며 만족해하셨죠.
특히 오늘의 문은 블랙컬러에만 포인트를 준것이 아닙니다. 도어에 적용된 유리에도 함께 포인트 요소를 더해주었는데요. 이 문에는 아쿠아 유리가 적용되었습니다. 상세 사진을 보시면 아쿠아 유리는 사진처럼 이렇게 결이 있습니다. 손으로 유리를 만져보면 이 결을 느낄 수 있죠.
일반 투명 유리가 밋밋하게 느껴지시는 분들이라면 이렇게 유리에 포인트를 넣어서 색다른 느낌으로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멋스러우면서 나만의 스타일을 마음껏 뽐낼 수 있으니까요 :)
도어의 프레임은 아주 얇은 초슬림형입니다. 프레임이 얇아지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우선 시각적으로 아주 가늘고 얇은 프레임 덕분에 기본적으로 세련미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특히 기존의 목문과 비교하면 문이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얇습니다.
외관상 가벼워보이고, 예쁘다는 최고의 장점을 가진 초슬림 3연동입니다. 또 다른 면에서는 높은 개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오늘의 문은 불투명 유리가 적용되어 예외적이긴하지만 보통 투명, 브론즈와 같은 유리를 선택하시는 분들은 초슬림 타입을 통해 높은 개방감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또 오늘의 문에 적용된 패턴은 비대칭형으로 언밸런스하면서 고급진 느낌을 강조하는 디자인입니다. 유리 위에 붙은 가로 띠 같은 경우, 취향에 따라 디자인을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은 개인의 취향 문제이지 도어의 내구성과는 전혀 별개입니다.
오늘 선택된 패턴 어떤가요? 멋스러우면서 색다른 느낌이 들지 않으신가요? 깔끔하고, 멋진 디자인으로 많은 분들이 다양하게 활용하고 계시답니다 :)
하부레일은 어떨까요? 기존에는 높은 턱 형태로 되어 있었는데, 그 턱을 모두 제거하고 새로운 레일을 깔았습니다. 아주 얇고 슬림한 레일이라 현관에서 실내로 이동할 때, 그리고 또 반대의 경우 역시 발걸림과 같은 불편함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린 자녀에서부터 나이드신 어르신들이 사용하기에도 매우 안전하고, 편리하기 때문이죠. 걸림이 될만한 요소가 아예 없기 때문에 더더욱이 그러합니다.
모든 작업이 완료되고 도어가 얼마나 잘 작동되는지 영상으로 확인하였습니다. 문이 아주 차분하게 잘 열리고 닫힙니다. 특히 연동으로 구동되는 타입이라 저희는 시공시 부드러운 사용감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도어가 뻑뻑하거나 너무 무겁거나 이동에 걸림이 생긴다면 문에 문제가 있는 것이죠.
이런 모든 부분들을 잘 고려하여 세팅한 예쁜문입니다. 도어의 디자인도 예쁘지만 그에 못지 않게 사용감도 뛰어난것 같습니다. 오늘도 이렇게해서 김해중문설치업체 금진도어의 시공 현장 포스팅을 마무리 합니다 :)
'3연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원중문설치 시공 업체 아파트 초슬림3연동은 현관의 간판 (0) | 2024.10.28 |
---|